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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전 공략(선/중립)


이름(영문)

의존도(EssentialNecessarySoso, Unnecessary, Useless)

우선순위(123, 4, 5)

 

-설명-

 

특전 효과 성능(AmazingStrongGood, Weak, Very Weak)

3/9:  (+3특전)  |   9/9: (+9특전) 


단테(Dante)

필수(Essential)

Priority - 2

 

 단테는 전면전 ‘몰이꾼’ 에서 고정적으로 사용되었던 버퍼형 서포터였으나, 말콤의 등장으로 안정적인 버퍼 역할에 밀려 한동안 외면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단테의 특전 효과는 다시금 이 자리를 찾을 수 있게 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기존 문제였던 짧은 유효 범위인 버프 스킬의 단점을 일부 보완할 수 있는 상시 버프가 특전 효과로 출시되었기 때문입니다. 다만, 모든 아군이 일정 시간 동안 생존해야하는 특수한 조건부가 있어, 기존의 사용처 이상으로 활용되기는 다소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특전 효과

3/9: Strong   |   9/9: Good

 


릭 그라임스(Rick Grimes)

보통(Soso)

Priority - 4

 

 릭 그라임스의 특전 효과는 서브 딜러로서의 능력을 한 층 강화시킬 것으로 예상합니다. 하지만, 딜링 능력이 우수하지 않아 메인딜러로서 부족하고, 다른 서포터들에 비해 버퍼 능력이 뛰어난 점이 없어 어디에서 주력으로 사용하기 힘든 고질적인 문제점을 해결하기는 다소 힘들어 보입니다. 3/9 특전 효과인 범위 피해 또한 효율에 관하여서는 전투마다 편차가 갈릴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실효성은 높다고 판단하지 않았습니다. 

 

특전 효과

3/9: Good   |  9/9: Weak

 


헨리(Henry)

필수(Essential)

Priority - 2

 

 헨리는 3/9 특전 효과로 보스전에서 상시 대미지 30%증가라는 버프 효과를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케이트와 같은 대미지를 증폭시키는 버퍼로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 테크니컬 캐릭터를 메인딜러로 사용하는 조합에서는 케이트의 성능보다 현저히 낮은 편이기 때문에 이후 시너지 조합에 있어서 완벽한 대체제가 될 것이라 보긴 아직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헨리가 죽어도 디버프가 유지된다는 점과 기본공격이 주된 물리형 메인딜러와 시너지가 상당히 좋아 향후 기대 가치가 높은 점은, 우선순위가 높게 책정되었습니다. 9/9 특전 효과의 경우, 헨리의 생존력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크게 선호하지는 않습니다.

 

특전 효과

3/9: Strong  |   9/9: Weak

 


가브리엘(Gabriel)

불필요(Unnecessary)

Priority - 5

 

 가브리엘은 주로 적 딜러를 자신의 앞으로 소환하고, 아군의 약화효과와 적군의 강화효과를 제거하는 유틸형 서포터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3/9 특전 효과인 성향으로 인한 대미지 추가는 수치가 낮고, 선택적인 버프인 점을 고려한다면 상당히 미비한 효과입니다. 9/9 특전 효과는 본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는 있겠으나, 투자 대비 효율이 높지 않습니다.

 

특전 효과

3/9: Weak  |   9/9: Good


셰인(Shane)

쓸모없음(Useless)

Priority - 5

 

 셰인의 특전은 낮은 수치의 보너스와 지속 시간이 존재한다는 점, 가까운 아군을 선택한다는 점에서 배치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말고도, 셰인은 현재 메타에서 물러난 캐릭터로 투자 가치가 낮다는 점을 고려해 가장 낮은 우선순위를 책정했습니다.

 

특전 효과

3/9: Very Weak  |   9/9: Weak


공주(Princess)

쓸모없음(Useless)

Priority - 5

 

  공주는 이번 특전 효과로 기존의 가장 큰 문제점인 생존력과 관련해 어떠한 도움을 받지 못했습니다. 특전 효과 자체 또한 공주의 행동 방식에 특이점을 일으킬만한 요소가 없다고 판단해 가장 낮은 우선순위를 책정했습니다.

 

특전 효과

3/9: Very Weak  |   9/9: Very Weak


모건(Morgan)

불필요(Unnecessary)

Priority - 4

 

 모건의 특전 효과의 경우 배치에 제한이 걸린다는 것이 큰 단점으로 작용했습니다. 또한, 3/9 특전 효과의 방어력 증가 수치가 낮고, 9/9 특전을 투자하기엔 범용성이 떨어지는 점을 고려했습니다.

 

특전 효과

3/9: Very Weak  |   9/9: Weak


글렌(Glenn)

보통(Soso)

Priority - 3

 

 글렌의 특전 효과의 경우 HP 회복 수치량이 낮아 전투에 큰 영향을 끼치긴 어려워 크게 중요하진 않습니다만, 글렌의 범용성을 고려하면 3/9 특전 정도는 다소 높은 우선순위를 두셔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9/9 특전의 경우 투자에 비해 효과의 차이가 크지 않아 우선순위를 뒤로 미루시길 바랍니다.

 

특전 효과

3/9: Weak  |   9/9: Very Weak


안드레아(Andrea)

필수(Essential)

Priority - 1

 

 안드레아의 3/9 특전 효과의 경우, 첫 타격 명중 시, 확정 ‘갈래탄’을 통해 마주한 적과 인접한 적들을 견제하기 좋은 효과입니다. 이 첫 탄은 ‘철갑탄’ 을 함께 장전하고 있는 동시에 자체 대미지 버프를 받아 강력한 일발을 가합니다. 이를 통해, 안드레아의 전략성에 대한 가치가 높아지고, 특전 속성 수치와 함께 메인딜러로서 강력해진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9/9 특전 효과의 경우 안드레아를 메인딜러로 사용하는 상황에서 좋은 효과를 발휘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특전 효과

3/9: Amazing  |   9/9: Strong


소피아(Sophia)

필수(Essential)

Priority - 1

 

 소피아의 특전 효과는 상황에 따라서 효과의 성능 차이가 납니다. 비교적, 에너지 수급을 늘려 필살기를 통해 딜링을 하는 조합이라면 소피아의 특전 효과는 그다지 힘을 내지 못할 것입니다. 반대로, 기본 공격의 기회가 많은 캐릭터와 상황에서는 강력한 힘을 낼 수 있습니다. 3/9 특전 효과와 9/9 특전 효과의 차이도 위의 상황과 마찬가지입니다. 9/9 특전 효과의 효율을 내기 위해선 따라다니는 아군의 기본 공격 기회 또한 많아야 합니다. 하지만, 두 상황을 고려하지 않더라도, 소피아는 보스전 조합에 필수적이며 자신의 능력치를 아군에게 분배하는 개인장비의 효과 때문에 특전의 능력치 또한 중요합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소피아의 특전 우선순위를 높게 측정했습니다.

 

특전 효과

3/9: Strong  |   9/9: Good


시딕(Siddiq)

쓸모없음(Useless)

Priority - 5

 

 시딕은 전투력이 가장 낮은 적을 보호하는 특전의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전투에서는 사실 전투력이 낮은 아군을 지켜야 하는 상황이 드뭅니다. 또한, 시딕의 범용성이 낮아 적절하게 조합을 맞추기가 사실상 불가능해 우선순위를 가장 낮게 책정했습니다.

 

특전 효과

3/9: Very Weak  |   9/9: Very Weak


드니스(Denise)

필요(Necessary)

Priority - 3

 

 드니스의 9/9 특전 효과는 PvE, PvP 에서 조커픽으로 활용할 가치가 충분하나, 드니스의 자체적인 성능을 고려할 때 범용적으로 사용될 가능성은 크지 않습니다. 또한, 3/9 특전 효과의 발동 조건이 자신의 HP와 관련되어, 효과가 발동되는 시점에서 보면 효율이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9/9 특전 효과의 필요성을 보고 특전을 수집하기엔 우선순위가 낮아질 수 있다는 평가입니다.

 

특전 효과

3/9: Very Weak  |   9/9: Strong 


로지타(Rosita)

보통(Soso)

Priority - 4

 

 로지타의 3/9 특전 효과는 로지타의 딜링 능력을 올려주고 적의 명중을 감소시켜 로지타의 패시브와의 시너지도 좋습니다. 9/9 특전 효과의 경우 적의 에너지 수급 절반을 낮추어, 지속적으로 적과 마주 상대하기 좋습니다. 로지타의 특전은 기존 로지타와의 특색과 잘 어울리지만, 범용성이 낮고, 애매한 포지션의 로지타는 우선순위가 높을 수 없을 것이라는 평가입니다.

 

특전 효과

3/9: Good  |   9/9: Good


마그나(Magna)

필요(Necessary)

Priority - 3

 

 마그나의 9/9 특전 효과는 일반 공격의 대상을 추가해, 적에게 디버프를 부여하고 딜링 능력을 끌어올리는데 장점이 있습니다. PvE에서는 다소 특전의 효과를 보기 힘들지만, 보정을 받는 PvP에서는 효과가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그나는 특전 속성을 통해, 가속과 기본 공격속도의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데, 특전 효과가 아니더라도 마그나가 PvP에서 고정적인 픽에 가깝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후반에는 반드시 마그나의 특전의 착용이 필수가 되는 시점이 올 수 있다 보여집니다. 하지만, 마그나의 활용가치는 초반 가속버프에 집중되어 있다는 것을 생각하여, 다소 우선순위는 낮게 책정했습니다.

 

특전 효과

3/9: Weak  |   9/9: Strong


세바스찬(Sebastian)

불필요(Unnecessary)

Priority - 4

 

 세바스찬은 적을 추방시키고, 필살기를 통한 전체 제어기를 통한 활용에 가치를 두고 있습니다. ‘빠른 반격’ 을 통한 효과가 사실 크다고 판단하지도 않고, 단순히 쿨타임이 1초 감소한다고 해서 생존력에 이점이 있다고 생각되지 않습니다. 9/9 특전 효과의 경우는, 메이슨이 기본 25초 동안 전투에 참가하는 것을 감안한다면, 전투 종료 시까지 확장된다고 해서 큰 이점이 생기진 않는다고 보고 있습니다. 

 

특전 효과

3/9: Very Weak  |   9/9: Weak


액슬(Axel)

쓸모없음(Useless)

Priority - 5

 

 액슬의 특전 효과는 실드 효과를 획득하기 위해 ‘구속’ 스킬의 범위 내에 있어야 하는 효율 떨어지는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에도 사용처가 없었는데, 특전 효과 또한 시너지가 좋지 않아 특전 고려 대상에서 제외되었습니다.

 

특전 효과

3/9: Very Weak  |   9/9: Very Weak


기드온(Gideon)

불필요(Unnecessary)

Priority - 5

 

 기드온의 3/9 특전 효과는 필살기를 통해 적에게 받는 피해를 증가시키는 디버프로 가치가 있을법하나, 지속시간이 짧은것에 비해 수치가 낮은 편이고, 고질적인 기드온의 생존력 문제는 특전 효과를 발휘하는 것조차 힘들게 합니다. 9/9 특전 효과인 밀쳐냄은 치명타 시 발동이라는 최악의 조건을 가지고 있을뿐더러, 밀쳐냄 효과를 이용한 시너지를 가진 캐릭터가 없습니다.  

 

특전 효과

3/9: Weak  |   9/9: Very Weak


아브라함(Abraham)

필수(Essential)

Priority - 1

 

  아브라함의 3/9 특전 효과는 개전 시, 로데오를 성공하는 시점에서부터 일방적인 딜링이 가능한 아브라함에게 더할 나위 없는 최고의 효과입니다. 더군다나, 아브라함은 조합과 상황에 따라서 강력한 제어 연계와 높은 회피를 통해 적들로부터 피격 횟수는 최소화하고 딜링은 꾸준히 가능한 캐릭터입니다. 현재, 메인딜러로서 픽률이 가장 높고, 다양한 컨텐츠에서 사용이 된다는 점에서 특전의 이점이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난다고 볼 수 있습니다. 9/9 특전 효과도 사실상 조건만 갖추어진다면 상시 대미지 증가 버프와 같은 효력을 지니기 때문에 충분히 높은 우선순위로 투자 가치가 있다고 판단합니다. 

 

특전 효과

3/9: Amazing   |   9/9: Strong


R(R)

보통(Soso)

Priority - 3

 

  R의 3/9 특전 효과가 개인장비의 효과와 시너지가 좋습니다. R의 개인장비를 30강 투자할 계획을 가지고 계시다면, 3/9 특전은 필수적으로 확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순히, 기본적인 R의 기능만을 활용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9/9 특전 효과는 나쁘지 않으나, 우선순위를 높게 두고 투자할 가치는 없다고 판단합니다.

 

특전 효과

3/9: Good  |   9/9: Weak


케이트(Kate)

필요(Necessary)

Priority - 2

 

 케이트의 특전 효과는 ‘길리 슈트’ 를 강화하는데, 9/9 특전 효과에서 아군 전체에게 실드를 부여한다는 것에 의미가 있습니다. 보정 PvP 컨텐츠에서 효과가 뛰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PvE 에서는 다소 약할 것이라 보입니다. ‘길리 슈트’ 의 실드 계수가 낮은 편이 아니고, 적에게 부여하는 디버프가 상당히 유용하고 강력하기 때문에 마그나와 마찬가지로 범용성이 뛰어나 후반에는 특전 착용이 필수적으로 다가오는 시점이 온다고 생각합니다. 

 

특전 효과

3/9: Weak  |   9/9: Strong


애니(Annie)

불필요(Unnecessary)

Priority - 5

 

  애니의 피닉스를 강화시켜주는 특전 효과를 가지고 있으나, 테크니컬 클래스의 애니의 능력치를 일부 계승한 피닉스가 특전 효과를 받더라도 기대 이상의 효과를 발휘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피닉스의 도발 시간이 길지도 않으며, 범위 또한 넓지 않기 때문에 기존 성능에 있어서 큰 변화는 없을거라 생각하여 특전 착용에 부정적인 시각입니다. 

 

특전 효과

3/9: Weak  |   9/9: Very Wea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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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중립 특전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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