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4 유령몬 입니다.
아레나 초창기 유저로써 참고가 될 만한 글을 작성중에 있으며,
혹여나 아레나와 다른 스킬 혹은 차이점이 분명히 있더라도 우선순위의 변동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으니
이 점 참고하시고 가볍게 보면 될 거 같습니다.
위시리스트는 저렇게 해놨고,
특전 우선순위는 개인적으로
- 1.아브
- 2.안드
- 3.마그나
- 4.헨리 3
- 이정도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현재까지 선.중립 성향의 특전 3.9 내용과 투자대비 활용성이 좋을지,
개인적인 견해로 적어보겠습니다.!!
선 성향
단테
3 특전 : 전투 시작 후 18초가 지난 시점에 자신을 포함하여 모든 아군이 생존 중일 경우 전투 종료 시까지 모든 아군의 공격력 10%와 방어력 20%를 증가시킨다.
- ☞해당 단테 영웅은 전면전 한자리에서 빠지지 않으므로 투자대비 가성비로는 3 특전이 알맞다.
9 특전 : 전투 시작 후 12초가 지난 시점에 효과가 발동된다.
☞과금러라면 9 특전도 추천을 하는 방향이지만 현재로써는 그다지 추천을 하는 방향이 아니므로 3특전만 하고 다른
영웅에 투자하는게 바람직하다고 본다.
릭 그라임스
3 특전 : 전투 중 필살기 스킬 사용 시 대상의 주변까지 피해를 주고, 대상의 주변에 적이 없을 경우 스킬로 주는 데미지가 30% 증가한다.
☞ 해당 릭 그라임스가 기존에 하향해서 출시했는데 이번에 특전으로 인해 떡상을 한 영웅이라고 생각한다.
릭 그라임스는 3 특전시 빛을 발하게 되는 영웅이고, 릭 그라임스를 중점적으로 키우지 않는다면 3 특전이 타당하다고 생각든다.
9 특전 : 전투 중 필살기를 제외한 공격으로 적에게 데미지를 줄 경우 3초동안 대상의 치명 피해 감소 수치를 35만큼 감소시킨다.
☞ 9 특전은 과투자라고 생각듦.
헨리
3 특전 : 전투 시작 후 3초가 지나면 가장 허약한 적에게 파란색 페인트를 묻힌다. 페인트가 묻은 적은 아군에게 받는 데미지가 30% 증가한다.
☞ 헨리의 강력한 서포터 특전 기술이 출시됐다. 최소 3특전 여유가 있다면 9 특전도 추천한다.
베타덱과 잘어울림.
9 특전 : 최초 페인트가 묻은 적 사망 시 다음 허약한 적에게 페인트를 묻힌다.
☞ 자신이 과금러라면 9 특전을 추천하는 방향이다.
가브리엘
3 특전 : 전투 중 자신을 포함한 모든 아군이 성향 상성으로 인한 데미지가 추가로 8% 증가한다.
☞가브리엘은 일단 키우면 별로…라고 생각든다. 음…가브리엘은 특전 영웅에 넣지 않는걸 추천한다.
9 특전 : 전투 중 기본공격이 적에게 명중할 경우 적에게 걸려있는 강화 효과를 제거한다.
☞ ㅇㄴ ㅋㅋ
셰인
3 특전 : 전투 중 “철통방어” 스킬을 사용할 경우, 스킬 유지 시간 동안 가장 가까운 아군이 받는 데미지를 30%감소시켜준다.
☞성향 방어전에서도 쓸 수 있는 셰인이지만, 점점 방어전 층 수가 높아질 수록 셰인보다 모건의 활약이 크므로
셰인 3 특전은 잘키운 셰인은 추천하는 방향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안키워도 무방하다고 생각한다.
9 특전 : 전투 중 "철통방어: 스킬을 사용할 경우, 스킬 유지 시간 동안 가장 가까운 아군의 피격 시 획득 에너지를 75% 증가시켜준다.
☞ 과투자..
공주
3 특전 : 필살기 스킬로 적을 공격하는 동안 자신의 명중을 대폭 증사키기고, 이후 5초 동안 매 초 40의 에너지를 획득한다.
☞기존 아레나의 세인과 비교적 다른 스킬이라 하향했다고 생각든다…아…. 공주 ㅂㅇ
9 특전 : 필살기 스킬을 사용하면 아군 진영으로 이동하고, “날카로운 습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된다.
☞ 공주야 지못미…
모건
3 특전 : 준비 화면에서 자신 위에 배치된 아군의 방어력을 자신 방어력 25%에 해당하는 수치만큼 전투 종료 시 까지 증가시킨다.
☞최고의 탱커 및 성향 방어전에서 큰 활약을 기대하는 모건 3특전 개추
9 특전 : 전투 준비 화면에서 자신 위에 배치된 아군의 방어력을 자신 방어력 60%에 해당하는 수치만큼 전투 종료 시 까지 증가시킨다.
☞자신이 과금러라면 9 특전을 해도 무방하다고 생각한다.
선 성향의 최고 탱커는 모건!!
글렌
3 특전: 전투 중 “원기 회복” 스킬로 회복 효과를 받은 아군은 10초 동안 매 초 자신의 최대 hp 1% 회복한다.
☞ 글렌은 갓렌이라고 칭하지만, 솔직히 특전 스킬의 중요성은 잘 모르겠다. 하지만 3특전만 해도 무방하지만
우선순위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9 특전 : 전투 중 “원기 회복” 스킬로 회복 효과를 받은 아군은 15초 동안 매 초 자신의 최대 hp1.2%씩 회복한다.
☞ 과투자
안드레아
3 특전 : 전투 시작 후 최초 공격에서 100% 확률로 철갑탄 효과가 발동되는 갈래탄을 장전한다.
해당 스킬은 전투 당 1회만 발동하며, 스킬 사용 시 적에게 주는 데미지가 15% 증가한다.
☞선 성향의 최고의 딜러 영웅 3 특전 가성비 좋고 성향 방어전 및 PVP에서도 쓰이니 3 특전 필수!
9 특전:전투 중 적을 처치한 경우 다음 공격에서 발동되며, 스킬 사용 시 적에게 주는 데미지가 15% 증가한다.
☞ 9 특전까지 달리면 최고의 딜러가 된다. 의심하지 말고 9특전 가즈아ㅏㅏ
소피아
3 특전 : 따라다니는 캐릭터의 기본공격이 적에게 명중할 경우, 소피아 공격력 120%만큼의 추가 데미지를 주고, 1초 동안 기절시킨다. 해당 효과는 2초에 한 번씩 발동한다.
☞기절 공격을 추가하는 3특전 소피아 무조건 올려야하는 스킬이다. 기절효과에 따른 리트수가 차이가 나기에.
9 특전 : 해당 효과는 0.5초에 한 번씩 발동한다.
☞소피아 9특전 필수까지는 아니지만 9특전 추천하는 방향이다.
시딕
3 특전 : 전투 중 “무게 적용” 스킬 사용 시 전투력이 가장 낮은 아군은 적에게 받는 데미지가 25% 감소되며, 최대 3회까지 중첩된다. 해당 효과는 “흥분” 상태 종료 시 해제된다.
☞시딕은 본인만 생존능력이 좋으므로 가볍게 무시한다.. 키우는것도 추천하는 방향이 아니다.
9 특전 : 전투 중 “흥분” 상태가 될 경우 전투력이 가장 낮은 아군의 hp를 자신 최대 hp의 35%만큼 회복시킨다.
☞떡상해라!! 시딕아 미안하다. 지못미
중립 성향
드니스
3 특전 : 전투 중 hp가 처음으로 60% 미만이 될 경우, “응급 수술”의 효과가 발동된다. 해당 효과는 전투 당 1회만 발동한다.
☞ 드니스는 아레나와 달리 특전이 하향되서 출시해 빛을 못본 영웅… 키우지마..
9 특전 : 전투 중 적이 가까이 다가올 경우 적에게 “환각 유도제” 효과가 발동된다. 해당 효과는 전투 당 1회만 발동한다.
☞원래 9특전이 겁나 좋은 스킬이였지만 하향…됐다. 다시 패치먹어서 좋아지만 그때해도 늦지 않다.
중립에서는 필수 우선순위 영웅이 많기에 ^^!
로지타
3 특전 : 전투 중 적에게 데미지를 줄 경우 대상은 4초 동안 매초 로지타 공격력 70%의 데미지를 받고 명중이 60 감소한다.
☞로지타를 애정으로 키운다면… 특전을 투자하겠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론 그냥 잘키운 로지타를 용병으로 고용하자.
9 특전 : 전투 중 적에게 데미지를 줄 경우 대상은 4초 동안 전투 중 획득하는 에너지 회복량이 50% 감소된다.
☞ 9 특전하면 분명 후회함 ㅋㅋ
마그나
3 특전 : 전투 시작 후 최초 “슬러그 탄환” 스킬 사용 시, 1명의 적을 추가로 공격한다.
☞ 마그나는 최고의 서포터중 한명이며, 해당 영웅은 9 특전을 줘도 손색이 없다.
9 특전 : 전투 종료 시까지 기본공격이 1명의 적을 추가로 공격한다.
☞ 마그나 필수! 꼭키우세요. 평생 쓰는 영웅 ㅋㅋ
세바스찬
3 특전 : 전투 중 “빠른 반격” 스킬의 재사용 시간이 1초 감소된다.
☞솔직히 3특전의 투자 가치를 보기보다는 9 특전이 좋기에 세바스찬을 키우면 분명 좋을 것이다.
9 특전 : 전투 중 “최고의 친구” 스킬로 소환된 메이슨은 전투 종료 시까지 함꼐 전투를 진행한다.
☞ 9 특전 가즈아ㅏ!! 최고의 덱인 엔진덱의 한명이라 9 특전 추천!
액슬
3 특전 : 전투 중 “구속” 스킬 사용 시 판정 범위 내 아군이 있을 경우 아군에게 “아군 보호” 효과가 발동된다.
☞ 얘뭐죠..? 액슬을 키우는 유저분이 계시다면…ㅠㅠ
9 특전 : 전투 중 “아군 보호” 스킬 사용 시 부여되는 실드의 실드량을 100% 증가시킨다.
☞액슬은 정말… 지못미라고 밖에 설명이 안됩니다. 죄송합니다../ㅋㅋㅋ
기드온
3 특전 : 전투 중 필살기 스킬로 아군 진영에 있는 적에게 데미지를 줄 경우, 대상은 4초 동안 아군에게 받는 데미지가 15% 증가한다.
☞ 기드온도 키우기엔 다소 리스크가 있고 분명한건 좋은 영웅이 아니기에 3특전이 아깝다고 생각함.
9 특전 : 전투 중 필살기 스킬을 제외한 공격이 적에게 치명타로 명중할 경우, 적을 밀쳐낸다.
☞특전 내용만 보면 안드레아와 잘 맞는거 같지만 고챕터일수록 한두방이면 기드온은 죽음을 선사하기에
투자하기 아깝다고 생각듦.
아브라함
3 특전 : 전투 중 자신의 hp가 60% 이상일 경우, “진정한 전사” 패시브 효과의 방어력을 무시한 확률이 100%가 된다.
☞ 중립 최고의 딜러영웅. 무과금 유저의 희망이자 최고의 영웅! 3 특전 절대 안아까움.
9 특전 : “진정한 전사” 패시브 효과로 적의 방어력을 무시한 경우 적에게 주는 데미지가 15% 증가한다.
☞ 아브라함을 벤츠> 페라리로 바꾸게 해주는 기술! 무조건 특전 9가구 짱짱하게 투자해줍시다.!!
R
3 특전 : 전투 중 “콘크리트 망치”스킬 사용 시 3.5초 동안 최대 HP 24% 실드를 획득한다.
☞ 생존 능력을 좀 더 길게 가져가는 3특전 스킬이지만, 필수로 해야하는건 아니기에 음… R을 키운다면 딱 3특전이 괜찮다고 생각듦.
9 특전 : 실드 지속시간이 8초까지 증가한다.
☞ 9 특전은 개인적으로 과투자라고 생각한다.
다른 중요한 영웅부터 투자를 추천하는 방향이다.
케이트
3 특전 : 전투 중 “길리슈트” 스킬 사용 시 부여되는 실드의 실드량을 20% 증가시킨다.
☞케이트는 3 특전이 가성비로 좋으며, 서포터 영웅에 걸맞게 딜러의 비중보단 서포터 이므로
과투자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9 특전 : 전투 시작 후 2회 동안 “길리슈트” 스킬 사용시, 모든 아군에게 실드를 부여한다.
☞사실 좋은 스킬을 가진 건 분명하지만, 고챕터 후반으로 갈 수록 케이트의 기술을 점차 힘을 잃게 되며
9 특전은 개인적으로 과 투자라고 생각하고, PVP에서는 꽤 좋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하지만 케이트는 꾸준히 사랑스러운 영웅 중 한명이라, 필요에 따라 9 특전도 그렇게 나쁘진 않다고 본다.
애니
3 특전 : 피닉스는 전투 중 위험에 빠지게 되면 자신의 최대 HP 70%를 즉시 회복하고, 8초 동안 적에게 받는 데미지가 50% 감소된다. 소환 시 1회만 발동된다.
☞애니는 정말 매니아층만 키우는 영웅이라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건 애니 영웅은 좋지만
아브라함 영웅이 큰 비중을 차지하기에 3 특전까지만 추천한다. 사실 우선순위가 아닌 영웅이라 큰 기대를 하지 않는게 좋을거 같다.
9 특전 : 전투 준비 화면에서 전열에 배치된 아군이 사망할 경우 피닉스는 3초동안 주변의 적을 도발하며, 도발된 적은 피닉스에게 기본 공격을 하게 된다.
☞ 특전 내용만 보면 정말 좋은 영웅이지만, 막상 활용도가 너무 좁은 영웅이라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는 영웅이다.
단독으로 쓰기엔 어렵고 시너지가 좋은 영웅과 같이 쓴다면 좋지만, 아직은 그런 영웅이 없기에 투자를 하기엔
비교적 리스크가 크다고 느끼는 부분이다.
비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