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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킹데드: 올스타즈 공식 포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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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s Note] 개발자 이야기 <1.6 업데이트 소식>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총괄 프로듀서 HAND입니다.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네요. 날씨는 추워졌지만 사진에 담아두고 싶은 풍경들이 속속 보이네요! (아저씨..) 


 

오늘은 1.6 업데이트를 선보일 준비를 마무리하고 제가 공유드리면 좋을 것 같은 이야기 몇 가지 준비해왔습니다. 바로 보실까요?! 


 

첫 번째. 전면전

네~ 아무래도 메인으로 추가되는 전면전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첫 인사를 드리면서 일찍이 스포를 해버렸죠. 

준비하면서 작업들이 꽤 힘들었던터라 조금 떨립니다.(괜히 일찍  말씀드렸나? 하는 후회도 잠깐...)
 

전면전은 공동체원들이 다 함께 협력해 강력한 약탈 군단을 물리치고, 입힌 대미지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월드 스테이지 12-40 클리어한 공동체 인원은 전면전에 참가할 수 있으며 전투 기여도에 랭킹이 산정되어 각기 다른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총 4종의 약탈 군단이 기다리고 있으며, 각 약탈 군단은 2일의 시즌을 가지고 있습니다.(2일마다 다른 약탈 군단과의 전투)
 

여기까지는 합동전투와 비슷한가?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전면전의 경우는 훈련소 레벨이 높은 상위 랭커들은 ‘선발대 전선 차단’이라는 곳에서 랭킹전을 펼치게 됩니다. 그 외 참여자의 경우 ‘전면전 전선 차단’ 역할을 맡게 됩니다. 각각의 랭킹 보상과, 공동체 보상이 존재하며 선발대에 진입한 공동체원이 있다면 해당 공동체원 모두에게 추가적인 선물 ‘승자의 전리품’이 지급됩니다.

 

또한, 전면전 전용 신규 패스가 등장하게 되면서, 꾸준히 플레이하셔서 추가 보상도 획득 가능하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두 번째. 신규 생존자/신규 스킨 

선 성향의 ‘헨리’가 합류합니다. 헨리는 다양한 서포터로 활용이 기대되는 캐릭터입니다. 어린아이인 만큼 적을 직접 공격하기보다는 어른들을 도와주는 역할을 맡게 되었습니다. 

헨리는 적에게는 빨간색 페인트 마킹을, 아군에게는 파란색 마킹을 하는데요. 그 마킹에 따라 적에게는 더 많은 대미지를, 아군에게는 이로운 효과를 주게됩니다.

 


 

다음 전해드릴 소식은 중립 성향의 아브라함의 스킨 ‘와일드 라이더’가 출시됩니다. 

많은 분들이 아브라함을 사용해주시고, 워킹데드 세계관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면서도 원캐릭터를 해치지 않으려고 상당히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저희 뿐만 아니라 원작사인 스카이바운드에서도 많은 의견을 주었고 많은 고민과 수정이 있었는데요. 결국 스킨 이름에 맞게 그리고 아브라함의 특징을 잘 살려서 나왔다고 생각됩니다. 

 

스킨 관련해서 지속적으로 스킨을 꽤 많은 생존자님들이 요청주고 계시는데요. 지속적으로 스킨은 출시될 예정이고 다음 스킨도 이미지는 나왔고 제작을 시작했습니다. 다만 이전 개발자 이야기로 전해드린 내용과 같이 세계관에 어긋나지 않는 선을 지키면서도 멋진 스킨 제작에 꽤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그 외 다양한 기능

- 모집에서 꽤 쏠쏠하게 사용되는 동료 교류 포인트의 일일 최대 획득량 증가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  우리 공동체원이 LMS에 진출?! 공동체의 자랑이라고도 할 수 있을 라스트 맨 스탠딩 16강에 진출한 공동체원이 있다면 해당 공동체원 모두에게 승자의 전리품이 지급됩니다.

- 그 외 일반 방어전 최고층 확장 및 다가오는 할로윈을 맞이하며 어둠이 내린 타운의 모습도 볼 수 있다고 하니 업데이트 기대해 주세요.
 

업데이트 소식만으로는 아쉬울 것 같아 몇 가지 건의사항들에 대해서 피드백도 준비했습니다.

 

* 모집권/장비/재료 등의 획득처 추가

업데이트가 거듭될 수 록 획득할 수 있는 보상들이 증가할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번 전면전과 1.7에도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될텐데요. 큰 콘텐츠들에서 획득할 수 있는 보상들이 생기기에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보상을 점차적으로 더 많이 획득할 수 있는 구조로 만들 예정입니다. 

 

* 스토리/이벤트 모드 추가

현재 비슷한 콘텐츠로 ‘생존 기록’이 떠오르는데요. 꽤 많은 생존자님들이 생존 기록을 좋아해 주셔서 준비할때도 재미있는 콘텐츠 중 하나입니다. 아질 생존자들의 만남 스토리, 독특한 맵 구조에 따라 많이 즐겨주시는 것 같습니다. 현재는 생존 기록을 2개월에 1개씩 출시하고 있는데요. 주기를 조금 줄여서 업데이트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아 다른 이벤트성 모드도 당연히 준비하고 있으니 조금 더 구체화되면 스포 하러 오겠습니다!

 

* 월간 미션/출석 추가

월간 미션은 조금 우려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너무 장기간 해야 하는 미션들의 경우 방치형 장르와 어울리지 않을 것 같다는 내부 우려가 있어서 선뜻 가능하다고 하기 어렵네요. 

 출석의 경우 지금과 같이 7일 접속 이벤트, 생존 지원, 성장 지원과 같이 짧게 운영되고 다음 로그인 이벤트가 시작되는게 더 어울린다고 생각됩니다. 지금처럼 운영되면 출석 보상을 변경하는데에도 조금 용이한 편합니다. 일반적인 게임 출석의 경우 중간에 보상이 변경되는 경우 이미 출석 보상을 받아버린 유저분들의 불만을 꽤 봤던지라 이해 부탁드리겠습니다 _ _.
 

* 인물관계 추가

인물관계는 더 많이 그려 낼 수 있다고 생각되지만, 워킹데드 세계관적인 요소를 해칠 수 있는 요소가 있어서 매우 조심스럽고 준비 단계도 꽤 오래 소요되고 있습니다.
 

* 자동 수색 보상 상향 

현재 수색 보상 자체의 상향을 고려하고 있지 않지만, 보상의 수량이 증가시켜주는 시스템을 추가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아직 구체화되기 이전이다 보니 지금보다 더~~ 추워지고 겨울이 지나는 시점이면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희는 이제 1.6 두 번째 업데이트와 1.7 업데이트까지 함께 준비하고 있는데요.

 

1.6 두 번째 업데이트로는 매번 좋아해주시는것 같아 뿌듯한 신간 생존기록 ‘약속 Part 2’와 

신규 생존자의 ‘브로디’의 합류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냥 가기 아쉬우니 1.7도 살짝 언급 드리자면.. 경계선 어느 곳에서 재앙에 대비하여 만든 커다란 벙커가 발견되었다는 소식입니다. 그 벙커안에는 생존을 위한 다양한 물품들이 손대지 않은 채로 남아있다고 하네요! 
 

그럼 오늘은 이만 인사드리겠습니다~

또 다른 반겨주실 소식이 정리되면 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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